더미 사이트

소녀전선X블레이블루X길티기어 콜라보 이벤트! 엘펠트 밸런타인 헌팅 래빗 작전 2제대, S랭크 공략! 본문

게임 소식

소녀전선X블레이블루X길티기어 콜라보 이벤트! 엘펠트 밸런타인 헌팅 래빗 작전 2제대, S랭크 공략!

올딘 2017. 10. 14. 17:33


 

다들 이벤트 잘 하고 계시나요?

 

10월 12일부로 시작해서, 11월 3일까지. 꽤나 긴 시간 동안 진행되는 소녀전선의 콜라보 이벤트 " 헌팅 래빗 작전 " 5성 HG, SG인 " 노엘 버밀리온, 엘펠트 밸런타인 " 을 보상을 지급해주는 덕분에 많은 분들이 열심히 참여하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엘펠트 밸런타인의 경우에는 성능적인 면에서까지 뛰어나다고 소문이 자자하기 때문에. 유저분들이시라면, 꼭 얻고 싶으실 것입니다.

 

 

 

 

마지막 미션이 꽤나 까다롭습니다.

 

엘펠트 밸런타인을 얻기 위해서는 마지막 이벤트 미션인 " 헌팅 래빗 작전 " 을 여러번 클리어해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맵이 거대하고 한 방향으로만 갈 수 있는 " 일방통행 " 형 경로가 있어서, 넓은 맵을 돌아갈 필요가 있으면서, 사방에서 철혈 부대가 지휘부를 노리기 때문에 꽤나 곤란하실 것입니다. 물량공세가 가능한 유저라면 별로 신경 안 쓰겠지만. 또한 클리어만 목적이라면 몇 턴을 소비해도 상관없겠죠.

 

 

 

 

이왕이면 S랭크 클리어가 좋잖아요?

 

어차피 엘펠트 밸런타인의 경우에는 여러번 클리어만 하면, 무조건 보상이 주어지니까. 딱히 상관은 없을 수 있지만. 이왕이면 " 노엘 버밀리온 " 도 종합적인 이유에서 같이 얻을 수 있으면 좋겠죠? 지난 큐브 작전과는 달리, 이번 한정드랍용 인형은 미션을 " S랭크 " 로 클리어해야 가능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즐기고 있는 작품이라면, 가끔씩 공략을 준비해오는 제가 깔끔하게 S랭크 클리어하는 법을 준비했습니다.

 

 

 

 

딱 2제대로 S랭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플레이 해오셨던 분들이라면, 애초에 공략이 필요 없으시겠지만. 약간 이번 미션이 힘든 분들을 위해서, 육성한 제대가 많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 2제대 " 만 사용해서 보스는 물론이고 미션을 S랭크 클리어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물

 

일단 기본적으로 2제대만 사용한다고 했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최소한의 전투력은 준비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최소한의 조건은 조합이 괜찮게 갖춰진 " 4링 제대 " 들이구요. 최근에는 " 요정 " 들이 나와있기 때문에. 화력이 부족하다고 생각될 경우. 요정을 추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이번 공략에서는 요정을 쓰질 않았습니다.

 

 

1제대_공격 역할

1제대는 공격 역할로 시작부터 먼 거리를 빙빙 돌아가면서, 중간중간 보급을 받아서 최종적으로 보스까지 제압하는 가장 많은 전투를 하게 될 제대입니다.

 

 

2제대_방어 역할

2제대는 기본적으로 지휘부를 공격하러 오는 철혈병들의 공세를 막아내는 역할을 하며, 이후에는 포위로 인하여, 1제대의 보급이 끊기지 않게 거점을 연결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방어 역할에 2SMG 3AR 조합을 생각 없이 넣었는데. 장갑병을 억지로 잡아내는 비효율적인 전투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장갑에 대응할 수 있는 조합을 추천합니다.

 

사실 제 제대는 전투력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어떻게든 클리어를 할 수밖에 없는데. 1제대, 2제대 전부 권장 전투력으로는 " 1만 2천 ~ 1만 4천 " 이상을 추천해드립니다. 클리어만 목적으로 둔다면, 7천으로도 오랫동안 끌어서 클리어했다는 분들이 있긴 합니다만. 유저분이 많이 피곤해지실 것 같으므로 권하지는 않겠습니다.

 

 

 

추천하는 제대 진형

이번 미션에서는 폭격과 폭발형 공격과 기술이 들어오는 특별한 부분들이 있는데. 이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 X " 진형으로 서 있는 것이 좋습니다.

 

 

 


 

6턴 / 20기 섬멸

 

이벤트 미션에는 훈장이 없지만, 금 훈장이 " S랭크 " 를 의미하기 때문에. 전투 패배와 제대 자체 퇴각이 없는 상황에서 6턴 내로 20기의 적을 섬멸한 채로, 지휘부에 박혀서 움직이지 않는 보스까지 처리하고 지휘부를 점령해야 하는 조건을 가지고 있네요. 천천히 시작해볼까요.

 

 

 

제1 턴

1. 1제대 아래쪽 헬리포트 출발 / 한 칸 위로 전진.
2. 2제대 지휘부에서 출발 / 왼쪽으로 두 칸 전진하면서 철혈 부대 섬멸 후, 한 칸 돌아옴

 

이번 미션에서는 " 일방통행 " 이라는 특수한 경로 덕분에, 지휘부에서 시작하면 정말 빙글빙글 돌아서 적의 지휘부까지 걸어가야 합니다. 즉, 행동 점수를 최대한 쌓는 것이 이번 미션의 핵심인데. " 1제대 공격팀 " 은 아래쪽 헬리포트에서 출발해서 한 칸을 올려서 일반 거점을 점령하는 것으로 헬리포트가 포위 점령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 2제대 방어팀 " 은 남은 행동 점수를 전부 사용해서 왼쪽의 철혈 2제대를 섬멸하고 한 칸을 돌아옵니다.

 

 

 

 

1턴이 끝난다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제2 턴

 

1. 1제대 오른쪽으로 3칸 이동
2. 2제대 다음 턴에 지휘부를 공격할 철혈을 막기 위해서 지휘부로 이동

 

이번 턴에서는 1제대 공격팀을 오른쪽으로 3칸 전진하면서, 철혈과 두 번의 전투를 진행합니다. 1턴이 끝난 후. 철혈의 움직임을 보면, 지휘부를 점령하기 위해서 이동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다음 턴에 지휘부에 도달할 철혈이 있으므로, 2제대를 다시 지휘부로 돌려놓습니다.

 

 

 

 

참고로 박격포는 절대로 맞지 않는다.

 

중간에 철혈과의 전투 중에 " 박격포 " 두 기와 전투를 하는 순간이 꽤 있을 텐데요. 이번 미션에서 철혈 제대가 굉장히 많아서 어려워 보이지만, 사실 박격포 제대가 5대나 있기 때문에. 거품이나 다름없습니다. 전투력이 낮아도 20기를 전부 제압할 때까지 전투가 가능한 이유도 이것이죠.

다만 박격포 제대는 " 미사일 " 이 굉장히 강합니다. 한 대만 맞으면 한 칸이 줄어버리는 데미지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맞지 않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한 칸짜리 공속도 느린 박격포 공격 외에는 다른 공격을 하지 않기 때문에. 피하기만 한다면 노데미지로 그냥 잡을 수 있습니다. 맘만 먹으면 1링 제대로도 잡을 수 있는 상대이기 때문에, 별거 아닙니다.

 

 

 

 

2턴이 끝난다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제3 턴

 

1. 1제대 보급을 위해서, 중간에 헬리포트 점령
2. 2제대 왼쪽으로 진격해오는 철혈을 막기 위해서 한 칸 이동

 

아직 갈 길이 멀지만, 벌써 1제대의 보급품이 떨어지려고 하기 때문에. 외곽에 있는 헬리포트로 진입해서 점령 후에 보급을 받도록 합니다. 이 과정에서 두 번의 전투가 이루어지면서, 지휘부의 오른쪽이 안전해지기 때문에. 2제대는 왼쪽의 철혈병들을 막기 위해서 왼쪽으로 한 칸 이동합니다. 거점 포위 점령을 막기 위해서 꼭 한 칸만 이동해주세요. 3턴에서는 남는 행동 점수는 버립니다.

 

 

 

 

3턴이 끝난다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제4 턴

 

1. 위쪽 경로를 통해서, 다음 헬리포트까지 1제대 4칸 이동
2. 포위로 인한, 점령 무효화를 막기 위해 한 칸 이동

보급을 끝냈고, 추가적인 헬리포트 덕분에 행동 점수가 좀 여유롭습니다. 4턴에서는 1제대를 쭉 전진시켜서 다음 헬리포트까지 밀어냅니다. 세 번의 전투를 하게 되기 때문에. 다시 재보급을 받을 필요가 있어서 헬리포트를 노립니다.

 

 

 

 

4턴이 끝난다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다만 포위 상태가 되면, 거점을 점령해도 무효화가 되기 때문에. 1제대의 보급을 위해서 거점을 연결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행히도 " 일방통행 " 경로는 한 쪽 방향으로 밖에 못 가게 하지만, 거점이 연결된 것으로 취급하더라구요. 2제대를 1제대와 연결하기 위해서 한 칸을 전진시켜 줍니다.

 

 

 

제5 턴

 

1. 1제대를 다음 헬리포트까지 두 칸 이동 / 중간에 철혈 하나를 더 잡는 것 가능.
2. 2제대는 왼쪽으로 한 칸 더 이동. 다음 연결을 준비.
3. 오른쪽에 오는 철혈 제대는 신경 쓸 필요가 없음.

 

슬슬 적의 지휘부가 가까워지고 있네요. 마지막으로 진격을 위해서 1제대를 다음 헬리포트로 옮겨줍니다. 이 과정에서 중간에 왼쪽으로 새서 철혈 제대를 하나 더 잡고 와도 됩니다. 물론, 굳이 잡지 않아도 20기를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하신 쪽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도 포위로 점령이 무효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2제대를 왼쪽으로 한 칸 이동시켜서 연결을 준비합니다.

* 지휘부 오른쪽으로 철혈 제대가 스멀스멀 다가오는데. 지휘부에 도달하기 전에 임무가 끝나니까. 신경 쓰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5턴이 끝난다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제6 턴 : 마무리

 

1. KILL THEM ALL

 

바로 가로질러서 섬멸해버리고 싶지만, 그놈의 일방통행 경로 때문에 갈 수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그동안 헬리포트를 많이 점령했기 때문에. 행동 점수는 넘칠 것입니다. 발걸음도 가볍게 바로 보스의 뚝배기를 깨버리기 위해서 진격하시고 모든 것을 끝내시면 됩니다.

 

 

 

 

마력 원소는 보스 전투를 S랭크로 끝내야 한다.

 

보스만 잡으면, 미션은 클리어 되겠지만. " 마력 원소 " 를 생각하면, 보스와의 전투도 S랭크를 노리면 좋습니다. 사실 보스의 체력은 " 1만 2천 " 으로 굉장히 물몸인 편이라서, 전투력이 낮은 제대도 충분히 보스를 제압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 보스가 위험하고 힘든 이유가 한 가지 있죠.

 

 

 

 

그냥 기술이 겁나 쎄요.

 

솔직하고 정직하게 겁나 쎄. 맞지 마세요.. 그냥..

 

 

 

 

십자형 공격이라 피하기도 까다롭다.

 

게다가 이 기술은 " 십자형 " 으로 공격을 가하기 때문에, 이동을 한다고 해도 데미지를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데미지를 최대한 감소시켜 맞아도 두 번 이상 맞으면 인형 자체가 깨끗하게 눕게 된다고 하더군요. 제대의 진형으로 " X자형 " 으로 세운 것도 이런 십자형에 대처하기 위함입니다. 맞을 거면 혼자만 맞아라 이런 거죠. 뭐.. 그렇다고 굳이 귀찮게 이리저리 움직이지 않고 깔끔한 방법이 있는데.

 

 

 

 

그냥 집에 보내시면 됩니다.

 

이를 " 퇴각 컨트롤 " 이라고 부르는데. 제대 자체를 퇴각시키는 것이 아닌, 특정 인형만 퇴각시키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전멸한 것이 아닌 명령에 의한 퇴각이라서 손실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공격을 받을 예정인 인형을 터치 후에 퇴각 버튼을 누르면 즉시 " 무적 " 상태에 빠지기 때문에. 맞아도 그냥 멀쩡히 걸어 나가게 됩니다. 물론, 보스는 기술을 다시 한 번 사용하는데..

 

 

 

 

또 보내지 뭐

엘펠트 밸런타인 거 참, 게임 더럽게 하시네.

 

엘펠트 밸런테인은 체력이 " 75%, 25% " 이하일 때마다 기술을 발동합니다. 총 두 번을 발동하는데. 무작위로 선택되는 두 인형을 퇴각시키고, 나머지 세 인형이 보스를 끝장내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전투력이 8천 대라서 약한 편이었고. 잡몹이 먼저 나왔다가 퇴장하고 보스는 혼자 싸우기 때문에. 거품 전투력입니다. 충분히 세 인형만 가지고 제압할 수 있죠.

 

 

 

 

어때요? 참 쉽죠?

 

이렇게만 하시면, 2제대만 출격해서 자원 효율적으로 보스와의 전투는 물론. 임무까지 모두 S랭크로 끝을 낼 수가 있습니다. 엘펠트 밸런타인을 얻기 위한 클리어도 가능하면서, 노엘 버밀리온을 뽑을 수 있는 기회에 마력 원소까지 전부 챙기는 공략법이죠.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다들 이번 콜라보 이벤트의 보상인 노엘 버밀리온과 엘펠트 밸런타인을 모두 얻으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영상도 준비해왔습니다. 화이팅!

 


Comments